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BITP 뉴스
  • 보도자료

IBITP 뉴스

IBITP 인천경제산업 정보테크노파크

하나로 통하는 기업지원

보도자료

인천N방송, 청소년 춤꾼들의 경연마당 마련
작성자
한경일
작성일
2017-05-31

인천N방송, 청소년 춤꾼들의 경연마당 마련
‘이달의 댄스팀’ 이벤트 추진… 문화산업 발전 기대↑

 
미래의 댄스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소질을 마음껏 겨룰 수 있는 춤마당이 펼쳐진다.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지하철 인천시청역 ‘청소년 문화마당’에 설치된 인천N방송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활용, '이달의 댄스팀'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는 12월까지 매달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역사(驛舍) 대합실 지하1층 3~4번 출구 사이에 마련된 인천N방송 제작 시스템 설치 무대에서 기기의 안내에 따라 댄스영상을 촬영 뒤 ‘게시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접수된다.
 
매달 접수된 영상은 시민추천수와 전문가평가를 각각 50%씩 합산해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10개 팀에게 상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의 경우 상장 및 문화상품권(30만원 상당)과 인천N방송을 통한 다양한 매체로의 댄스팀 홍보가 지원된다.
 
'이달의 댄스팀'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접수된 영상은 인천N방송 홈페이지(http://incheonNtv.com)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에 인천N방송 앱을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다.
 
‘청소년 문화마당’은 연간 1만여 명의 청소년들이 찾고 있는 인기 춤 연습공간으로, 인천N방송은 지난 1월 이곳에 시, 인천교통공사와 함께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구축, 청소년들의 댄스영상을 인터넷을 통해 인천N방송에 게시할 수 있도록 했다.
 
박윤배 인천TP 원장은 “이번 이벤트는 시민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개성 있는 문화콘텐츠 공유·확산으로 인천지역 문화산업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