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BITP 뉴스
  • 보도자료

IBITP 뉴스

IBITP 인천경제산업 정보테크노파크

하나로 통하는 기업지원

보도자료

‘희망이음 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
작성자
한경일
작성일
2017-04-10
첨부파일
보도자료(‘희망이음 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hwp보도자료(‘희망이음 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hwp(49KB)

‘희망이음 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
기업탐방단 온·오프라인 홍보…온라인으로 신청 접수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2017년 희망이음 프로젝트’에 참여할 인천지역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탐방단이 기업을 돌아본 뒤 청년 구직자 눈높이에서 만든 기업탐방후기를 통해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작지만 알찬기업을 널리 알려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가운데 탐방단으로부터 근무환경, 조직분위기, 사업경쟁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리지역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뽑히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도 주어진다.
 
희망이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은 인천TP 홈페이지(www.ibitp.or.kr) ‘지원사업’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mjkim@ibitp.or.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인력양성팀 ☎(032)725-3002로 문의하면 된다.
 
박윤배 인천TP 원장은 “이 사업은 저평가되고 있는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우수성과 성장가능성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인식개선사업 가운데 하나”라며 “알찬 지역기업으로의 청년인재 취업 유도를 통해 청년고용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전국 16개 TP에서 실시한 희망이음 프로젝트에는 모두 1만973명의 청년 구직자들이 433회에 걸쳐 기업탐방을 벌여 각 지역의 우수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86.5%)을 이끌어낸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