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BITP 뉴스
  • 보도자료

IBITP 뉴스

IBITP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하나로 통하는 기업지원

보도자료

꿈을 좇는 청년모임에 날개를 달아주다

인천TP-市, 꿈을 좇는 청년모임에 날개 달다
상·하반기 100개 팀 지원…취·창업 등 자립기반 다진다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취업과 창업, 공모전 준비 등 다양한 꿈을 이루기 위해 의기투합한 인천지역 청년들의 모임활동을 지원한다.
 
25일 인천TP에 따르면 올해 사업비 6천만 원을 들여 미추홀구 제물포스마트타운 15층 청년공간 ‘유유기지’에서 인천청년모임지원사업 ’인조이(IN-JOY)’를 상·하반기로 나눠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 사업은 인천지역 청년들이 공동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구성한 다양한 모임들의 활성화를 지원, 사회활동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립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인천TP는 우선 내달 17일까지 유유기지 홈페이지(www.inuu.kr)를 통해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을 대상으로 지원신청을 받는다. 지원 자격은 인천에 살고 있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들이다.
 
인천TP는 상반기에 60개 팀을 선정, 각각 60만 원씩의 활동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활동비는 모임의 특성에 따라 교육, 홍보, 도서구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인천TP는 월 1회 네트워킹데이를 마련, 다른 모임과의 아이템 정보 공유와 교류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 상승과 유유기지 활성화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하반기 사업은 오는 7월 공개모집할 예정으로, 40개 팀을 선정해 지원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청년지원팀(032-725-30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설명 = 지난해 인천청년모임지원사업 ‘인조이(IN-JOY)’에 참가한 청년들이 네트워킹데이를 맞아 게임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