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BITP 뉴스
  • 보도자료

IBITP 뉴스

IBITP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하나로 통하는 기업지원

보도자료

인천지역 청년모임 활동 지원

인천지역 청년모임 활동 지원
상·하반기 각각 50개 팀…취업·창업 등 자립기반 다진다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취업과 창업, 공모전 준비 등 다양한 꿈을 쫓는 인천지역 청년들의 모임활동을 지원한다.
 
6일 인천TP에 따르면 올해 사업비 5천만 원을 들여 남구 제물포스마트타운 15층 ‘유유기지’에서 인천청년모임지원사업 ’IN-JOY’를 상·하반기로 나눠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 사업은 인천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구성한 모임들의 활성화를 지원, 정보공유와 소통 등을 통해 사회활동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립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인천TP는 우선 오는 19일까지 유유기지 홈페이지(www.inuu.kr)를 통해 3명 이상의 인천청년으로 구성된 모임을 대상으로 지원신청을 받은 뒤 50개 팀을 선정, 각각 50만 원씩의 활동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인천TP는 월 1회 네트워킹데이를 마련, 다른 모임과의 아이템 정보 공유와 교류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 상승과 유유기지 활성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하반기 지원사업은 오는 7월 공모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TP 청년지원팀 ☎(032)725-3061~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작년 처음 선보인 이 사업에는 지난 한 해 동안 35개 팀 131명이 지원, 이 가운데 ‘IPICS’ 모임 팀원 3명과 ‘예술회관 취업스터디’ 모임 팀원 5명 등이 대기업과 공사 등에 취업, 사회진출의 꿈을 이뤘다.
 
또한 공모전 준비모임인 ‘경디공’은 ‘2017년 새만금 드론 항공촬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김백정’은 캘리그라피 작품을 유유기지에 전시, 방문객의 호응을 얻는 등 다양한 공간 활용에 일조를 했다.
 
 
※ 사진설명 = 인천TP는 취업과 창업, 공모전 준비 등 다양한 꿈을 쫓는 인천지역 청년들의 모임활동을 지원하는 인천청년모임지원사업 ’IN-JOY’를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이 사업에 참가한 청년들이 네트워킹데이에서 정보공유 등을 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