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BITP 뉴스
  • 보도자료

IBITP 뉴스

IBITP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하나로 통하는 기업지원

보도자료

콘텐츠 제작공방 = 창작·창업자 양성 요람

콘텐츠 제작공방 = 창작·창업자 양성 요람
미디어콘텐츠 인기 교육프로그램…수료생 52명 배출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이 운영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 ‘콘텐츠 제작공방’이 미디어콘텐츠 창작·창업자 양성의 요람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콘텐츠 제작공방’은 남구 미추홀대로 691 틈문화창작지대에 설치된 녹음실과 편집실 등 전문 스튜디오에 버금가는 시설과 장비를 활용해 미디어콘텐츠 전문 창작자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세부 교육과정은 ‘영상콘텐츠 제작’, ‘음악 프로듀싱(비트메이커)’, ‘작곡(멜로디메이커)’, ‘사진(포토그래퍼)’ 등 4개 부문으로 지금까지 모두 5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중앙대에서 문화콘텐츠를 전공한 이동욱 씨<사진>는 이 가운데 포토그래퍼 과정 수료를 발판 삼아 그동안 간직해왔던 콘텐츠 제작자의 꿈을 이뤘다.
 
인천지역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설립한 지 오래되지 않은 신생 벤처기업)인 ‘이왕태 프로덕션’에 취업, 새내기 전문 사진작가로 첫발을 내딛게 된 것이다.
 
이 씨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의 교육을 통해 그동안 사진 작업을 하며 궁금해 했던 부분들을 하나씩 해소할 수 있었다”며 “특히 실습을 통해 익힌 조명과 카메라 기술은 취업 후 촬영 현장에서 크나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훈 인천TP 문화콘텐츠지원단장은 “인천지역 콘텐츠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실무교육 중심의 프로그램이 잇따라 결실을 맺고 있다”며 “앞으로 지원 콘텐츠 분야의 범위를 넓히는 등 참신한 융합 콘텐츠를 발굴·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inckl.or.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