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BITP 뉴스
  • 보도자료

IBITP 뉴스

IBITP 인천경제산업 정보테크노파크

하나로 통하는 기업지원

보도자료

여행 에세이 ‘마포술꾼의 유럽성지술례’ 출간

여행 에세이 ‘마포술꾼의 유럽성지술례’ 출간
새내기 작가 신동호…인콘랩 ‘출판 비즈니스 과정’ 출신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창작 아카데미 ‘1인 출판 비즈니스’ 과정을 마친 새내기 작가 신동호가 자신이 창업한 1인 독립 출판사 ‘슬란차‘를 통해 여행 에세이 ‘마포술꾼의 유럽성지술례·북유럽 편’을 출간해 화제다.
 
‘마포술꾼의 유럽성지술례·북유럽 편’은 작가가 노르웨이, 덴마크, 스웨덴,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등 북유럽 6개국을 여행하며 경험한 문화와 여행정보를 담고 있다.
 
이 책은 현재 전국 35개 독립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포털사이트 네이버 독립출판 코너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
 
신 작가는 이번 ‘북유럽 편’에 이어 ‘중부유럽 편’, ‘동유럽 편’, ‘스코틀랜드 편’, ‘잉글랜드 편’, ‘아일랜드 편’ 등 모두 6편을 시리즈로 제작·출간할 계획이다.
 
“처음엔 책을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너무 막막했다”는 그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창작 아카데미 ‘1인 출판 비즈니스’ 과정을 수료한 뒤 이곳에서 배운 대로 출판기획부터 편집, 출판업계 비즈니스까지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 작가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창작아카데미 수료생들과 함께 인천 부평구에 자리한 독립서점 ‘북극서점’에서 책전시회를 갖는 등 활동의 보폭을 넓히고 있다.
 
한편,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지난해 9월부터 ‘1인 출판 비즈니스’ 과정을 통해 32명의 독립 출판사 예비창업자와 창작자를 배출하는 등 인천지역 문화콘텐츠 분야 인재 육성과 창작자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